김제시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벽화사업 회의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6:15:40
  • -
  • +
  • 인쇄
‘함께 그린(green) 신풍’
▲ 김제시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벽화사업 회의개최

[뉴스스텝] 김제시 신풍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일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성마을을 중심으로 마을 및 금성중학교 담벽 벽화 그리기 등에 대한 추진방법, 일정, 사업내용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면서 지역복지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 및 금성중학교 학생들이 직접 벽화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제시해 함께 하는 마을 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는 데 큰 의미가 되고 있다.

최호길 위원장은 “이번 벽화조성으로 금성마을의 주민이 머물고 공유하는 복지공동체 플랫폼으로 발전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주민이 찾는 명소가 되어 골목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상징 공간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형호 신풍동장은 “신풍동 실정에 맞는 마을환경개선을 추진하는데 적극 협조하겠다.”며, “앞으로도 민ㆍ관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살기 좋은 신풍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