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6:15:21
  • -
  • +
  • 인쇄
거창 사과·딸기의 새콤달콤한 맛 홍보에 나서
▲ 거창군,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참가

[뉴스스텝] 거창군은 24일 서울디자인재단(DDP)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에 참가해 거창의 새콤달콤한 맛 홍보에 나섰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거창축협 푸드종합센터가 함께 참가해 거창 사과와 딸기를 활용한 특산품 판매와 홍보에 힘을 실었다.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념품 종합 축제의 장으로 기념품을 통해 여행을 추억하기도 하고 여행을 꿈꾸기도 하는 ‘여행을 선물합니다’라는 주제로 2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박람회 개막식과 더불어 2023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이 열리며 공모전 수상작 홍보관, 해외 관광 기념품 특별 전시, 판매·홍보 부스, 온오프라인 기업 간 거래(B2B) 상담, 부대행사 등이 운영된다.

군은 거창축협 푸드종합센터와 함께 거창군 홍보부스를 꾸려 거창 사과와 딸기로 만든 잼, 젤리, 과자 등과 부각 등을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판매한다.

거창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 거창군 관광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거창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구독하거나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거창 사과 젤리를 증정하거나 2023년 거창관광기념품 당선작인 거창사과인형 열쇠고리(키링)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