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체육회,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6:15:13
  • -
  • +
  • 인쇄
관내 초·중·고 32개 학교 운동부 활성화를 위해 총 2억 8천여만원 지원
▲ 광주광역시체육회, 초‧중‧고 학교운동부 지원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광주체육의 근간인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 학교 운동부를 지원한다.

광주체육회는 대한체육회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에서 1억 2,140만원의 국비와 광주광역시로부터 1억 5,900만원의 시비를 확보해 총 2억 8,04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대한체육회에서 추진하는 국비 사업인 학교운동부 지원 사업은 관내 지원 대상 학교가 공모를 통해 市 교육청 관계자를 포함한 선정위원회를 열어 공정한 방식으로 지원 대상 학교를 선정했다.

광주상무초등학교 소프트테니스 등 9개교, 문성중학교 태권도 등 11개교와 광주제일고등학교 하키부 등 12개교 등 관내 초·중·고 32개 학교가 최근 3년간 전국체전 및 소년체전에서 우수한 성적 등 지원 필요성을 평가하여 선정됐다.

학교 운동부의 훈련 여건을 개선하고 과학적 훈련 용품 지원, 전지훈련 및 각종 대회출전을 위한 경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참가를 80여 일 앞두고 강화훈련 중인 광주선수단에 효율적인 지원으로 경기력 향상이 기대된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학생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광주체육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을 위한 지원과 학교체육의 활성화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