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 신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첫 발 내디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6:10:21
  • -
  • +
  • 인쇄
▲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 신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첫 발 내디뎌

[뉴스스텝] 천안서북소방서는 신규 의용소방대원 직무 교육 및 입단식을 실시했다고 지난 28일 전했다.

소방 관계자에 따르면 천안서북소방서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소양·직무·행정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 의용 소방대의 역사 및 제도 ▲ 의용소방대 업무에 대한 이해 ▲ 의용소방대 조직 및 임무 ▲ 옥내소화전·소화전·비상소화장치함 사용법 교육 ▲ CPR 교육 등이 있다.

위와 같은 교육을 마친 신규 의용소방대원들은 28일 열린 신규 의용소방대원 입단식을 통해 천안서북소방서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의용소방대는 천안서북소방서를 보조하여 화재 진압·구조·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수행하는 민간 봉사 단체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 및 백혈병 환자를 위한 헌혈증 기부 활동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천안서북소방서와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소방서를 도와 항상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천안시 서북구가 되도록 천안서북소방서와 함께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릉 지역 가뭄 피해 대응을 위한 생수(2차) 및 급수 지원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8일 심각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지역 학교들을 위해 18억 5천여만 원 규모의 긴급 지원책을 발표했다. 강릉의 주요 상수원인 오봉저수지가 한때 저수율 10%까지 떨어져 붕괴 우려까지 제기됐으나, 최근 단비가 내리면서 9월 18일 기준 23.8%(농촌용수종합정보시스템)까지 회복됐다. 하지만 여전히 강릉 시민들은 제한급수로 인한 불편을 겪고 있어, 교육청이

보은군, 교육발전특구 연계‘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9일 속리산 레이크힐스관광호텔에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등 보육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보은군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교육은 개회식, 직무역량 강의, 힐링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발전특구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자리에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보육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보육교사와 원장 등 유공자

제30회 강원초등교원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양양종합스포츠타운 축구장에서 ‘제30회 강원초등교원체육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초등체육교육 관련 정보 교환과 공유를 통해 강원체육 발전을 도모하고, 참가 교원들의 건강 및 운동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대회에는 도내 17개 시·군 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장, 교감, 전문직원, 강원초등체육연구회원 등 700여 명이 참가한다. 경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