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금호평생교육관, ‘반부패·청렴교육 및 친절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6:15:51
  • -
  • +
  • 인쇄
파인교육개발원 이윤미 원장 강의…청탁금지법 등 소개
▲ 광주광역시 금호평생교육관, ‘반부패·청렴교육 및 친절교육’ 실시

[뉴스스텝] 금호평생교육관은 25일 본관 다목적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교육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이 투명한 업무수행을 다짐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 강사인 파인교육개발원 이윤미 원장이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행위 근절 ▲친절교육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금호평생교육관은 직원들의 청렴 실천 의지를 알리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누리집, 전광판, 안내 게시판, 건물 내외부에 청렴 슬로건을 게시하는 등 청렴 및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호평생교육관 선계룡 관장은 “이번 교육은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갑질 행위 근절과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신뢰 받는 공직문화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