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업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6:15:14
  • -
  • +
  • 인쇄
▲ 청주시 업무시스템 재해복구 모의훈련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재난·재해 발생에 따른 행정업무시스템 중단 시, 조속한 정상화를 위한 재해복구시스템 모의훈련을 27일 실시했다.

재해복구시스템은 각종 서버가 모여 있는 통합정보센터의 화재, 정전, 붕괴 등 재난·재해 발생 시 중요 시스템을 다른 원격지 장소에 설치된 시스템으로 전환해 정상적인 시스템 운영이 이뤄지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훈련은 비상상황 발생을 대비해 기존 이용 중인 서비스를 재해복구 시스템으로 전환해 정상 서비스 추진을 확인하고 전환된 자료가 정상적으로 구현되는지 검증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국가 전환 시스템을 제외한 청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업무시스템인 굿모닝, 온나라, 공통기반 시스템을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했으며, 시민 불편이 없도록 기존 비스의 중단 없이 훈련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재난·재해 발생 대비 모의 훈련을 실시해 긴급 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길러 시민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