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멋쟁이 추억네컷’어르신의 멋과 추억을 담아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5 16:05:48
  • -
  • +
  • 인쇄
구, 기초생활수급자 서초 어르신 대상 ‘서초멋쟁이 추억네컷’ 6월부터 본격 실시
▲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가 오는 6월부터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외모 관리와 프로필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서초멋쟁이 추억네컷’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초멋쟁이 추억네컷’ 사업은 올해 서초구에서 운영 중인 2,228개 노인일자리 사업 중 하나로, 어르신의 자존감과 삶의 활력을 회복하고, 일상의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서초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은 미용기술을 보유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커트와 손안마 등 미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진 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자원봉사자 어르신들이 프로필 사진과 장수사진을 촬영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서초1동 구립경로당 지하 1층 ‘서초멋쟁이 뷰티교실’에서 월, 수, 금 평일에 무료로 진행된다. 서초중앙·양재·방배 노인복지관을 이용중인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이면 누구나 각 복지관을 통해 전화 또는 방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2,228개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공공시설 관리, 지역 환경정화, 보육 및 교육 지원, 디지털 교육, 제빵·바리스타 활동 등 다양한 노인일자리 분야에서 어르신들이 활약하고 있다.

‘노인이 노인을 케어한다’는 뜻의 노노케어(老-老케어) 사업을 통해서는 취약노인 가정을 방문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말벗, 생활 안전 점검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스마트 IT 서포터즈는 경로당에서 스마트폰 활용법을 전수하는 등 어르신들이 돌봄자·교육자·안전관리자로서 지역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이 단순한 복지 수혜자가 아니라복지의 제공자로서 지역 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 참여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자존감 회복과 활기찬 노후 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노인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자원순환 캠페인 ‘JDC와 함께 그린 리턴’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자원 재활용 촉진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JDC와 함께 그린 리턴'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하여 e순환거버넌스와의 협력하에 진행됐다. e순환거버넌스는 환경부의 설립 인가를 받은 폐전자제품 재활용공제조합으로,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 사회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함 방문해 안보 공감대 다져

[뉴스스텝] 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31일 대한민국 해군 김포함을 방문해 김포함과 김포시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포함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김병수 시장은 김포함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김포함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인천해역방어사령관 정영순 준장도 함께 참석해 장병 격려와 군·지역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김포시는 군사보호지역이

최충규 대덕구청장, 화재 대비 철저 … 기후위기 대응·연말 기강도 강화

[뉴스스텝]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가을철 산불 등 화재 예방에 대한 사전점검 및 선제적 대비 태세 유지를 강조하고 나섰다.최충규 구청장은 “늦가을과 겨울철을 앞두고 매우 건조해지는 시기”라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비상 대비 태세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특히, 최 구청장은 “주택, 상가 화재 대부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