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소방서, ‘숲·가족·소방관 그리고 힐링’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6:10:32
  • -
  • +
  • 인쇄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소방관 119명의 힐링
▲ 검단소방서, ‘숲·가족·소방관 그리고 힐링’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쳐

[뉴스스텝] 검단소방서는 전남 장성에 위치한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마음 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소방본부에서 실시된『2023년 소방공무원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보고 착안해, 격무로 인해 가족과의 시간이 부족한 직원을 위해 ‘숲·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이라는 테마로 기획됐다.

1회차 19명을 시작으로 총 6회차에 걸쳐 24가족 119명이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제공한 ▲편백 베개 및 미스트 제작 ▲편백 숲 해설 ▲숲 테라피 ▲전통차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1박 2일간 체험했다. 자체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마음건강에 매우 도움이 됐다고 응답한 직원이 87.5%가 나오는 등 전반적으로 참여자들의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검단소방서와 국립장성숲체원에서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가오는 내년도에『숲·가족·소방관 그리고 힐링 프로그램 seasonⅡ』를 기획하고 있다.

송태철 서장은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에 큰 도움을 준 국립장성숲체원 측에 감사를 표한다”며, “내년 seasonⅡ를 기대하며 많은 직원이 참여해 검단소방서와 국립장성숲체원 두 기관의 전통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