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천재 아티스트 전이수, 대규모 특별전 동구 문화플랫폼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05:08
  • -
  • +
  • 인쇄
"소중한 사람에게, 전이수 특별전" 7월 11일부터 부산 동구 문화플랫폼에서 열려
▲ 소중한 사람에게 전이수 특별전 포스터

[뉴스스텝] 부산 동구 문화플랫폼은 7월 11일부터 9월 22일까지 《소중한 사람에게, 전이수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소중한 사람에게 그림으로 전하는 마음의 편지’를 주제로 전이수 작가의 원화 80여 점과 자필 글귀가 함께 구성된 감성 페어링 전시로 관람객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전시에 앞서 얼리버드 티켓은 성인 관람료(13,000원) 등을 40% 할인된 금액으로 6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 네이버,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한다. 전이수 작가는 전시 개막일인 7월 11일 전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전이수 작가는 2016년, 8세의 나이로 첫 그림책 『꼬마악어 타코』를 출간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SBS '영재발굴단' 출연 등을 통해 대중에게 알려졌으며, 올해로 작가 활동 10주년을 맞는다. 지금까지 18권의 도서와 그림책을 출간했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전시를 열며 활발한 예술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제주의 자연 속에서 성장한 그는 자연 보호, 차별과 편견, 가족 간의 사랑, 연대와 위로 등 삶의 본질을 담은 메시지를 글과 그림으로 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전시 수익금을 르완다 학교 건립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전시 공간을 총 7개의 테마 섹션으로 나누어 구성한다. 1층 전시실에는 ▲작가의 시선으로 세상을 조망하는 ‘섬세한 균형’, ▲동물 의인화를 통해 메시지를 전하는 ‘마음의 숲’, ▲따뜻한 위로를 담은 ‘소중한 사람에게’, ▲가족 간의 사랑을 표현한 ‘편지’ 등 40여 점의 원화와 자필 글귀가 함께 전시된다.
2층 전시실에는 그림책 원화 및 작가의 사회공헌 활동 내용 등이 함께 소개된다.

이번 전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작가의 문장을 랜덤으로 출력하는 문학 자판기, 관람객이 직접 글이나 그림을 남기는 참여형 프로그램, 어린이 대상 미술교육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운영되며, 관람객의 몰입도와 공감도를 높일 예정이다.

㈜옳소와 전시회를 공동 주최하게 된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이 관람객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진정한 삶의 가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누리집 및 SNS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화군,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뉴스스텝] 강화군이 군민들의 주거 편의 증진을 위해 강화군 행복센터 3층에 위치한 마을 주택 관리소에서 생활 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동드릴, 그라인더, 절단기, 타카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최대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강화군민이라면 신분증만 지참하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마을 주택 관리소는 주민들이 자주 필요하지만, 개별 구매에 부담을 느낄 수 있

인천광역시 중구의회,‘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 참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중구의회는 9월 5일, 신흥시장에서 열린 '2025년 신흥시장 가을맞이 한마당 축제'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축제는 신흥시장 상인들과 여러 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사,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공식행사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전통놀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 성료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북구 지역 10가정 38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가족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지역공동사업의 하나로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가야산생태탐방원이 후원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디지털 사용 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으로 부모·자녀 소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