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문화 향연 ‘30회 증평문화예술의 날’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5 16:05:43
  • -
  • +
  • 인쇄
▲ 초여름 문화 향연 ‘30회 증평문화예술의 날’ 성료

[뉴스스텝] 충북 증평의 보강천 물빛공원이 사흘간 문화의 향기로 물들었다.

증평문화원(원장 김덕중)이 창립 기념일을 맞아 주최한 ‘30회 증평문화예술의 날’ 행사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되며, 지역민과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한 예술의 시간을 선사했다.

30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국화 향기 따라 피어나는 증평문화예술의 날, 꽃길만 걸어요’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쉽고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첫날 포문을 연 것은 충북도립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연주회였다.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등 익숙한 클래식 선율과 소프라노 전현정의 깊은 울림이 미루나무숲과 꽃밭 사이를 감싸며, 야외 공연만의 감성을 더했다.

둘째 날에는 공식 기념식과 함께 오케스트라 ‘상상’의 축하공연이 열려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방문객들에게 국화 화분 500개를 나눠주는 이벤트가 펼쳐져 행사 의미를 따뜻하게 전달했다.
마지막 날에는 플루트, 팬플루트, 기타, 하모니카, 마술 등 장르의 경계를 넘는 버스킹 공연이 물빛공원 곳곳을 무대로 이어졌다.

공연 외에도 푸드트럭과 프리마켓이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았으며, 예술을 일상에서 향유하는 축제로 마무리됐다.

김덕중 증평문화원장은 “이번 기념행사가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즐긴 풍요로운 문화 향연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내년엔 더욱더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