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2 개정교육과정 현장 이해도 제고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6:10:13
  • -
  • +
  • 인쇄
2024년 초등학교 1~2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개정교육과정 교원 이해 제고 연수 진행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2 개정교육과정 현장 이해도 제고 연수 실시

[뉴스스텝]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0월 23일 교감 대상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이해도 제고’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 10월 13일 학교장 대상 연수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 이승미 박사를 초청하여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를 통해 현장 맞춤 학습과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교장·교감 및 교육과정 담당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이해 특강 ▲초·중등 교육과정의 변화 ▲각론 개정의 주안점 ▲교수·학습과 평가의 주안점 제시 등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이해 제고 최적화 직무연수 과정을 맞춤형으로 기획하여 운영했다.

본 연수를 시작으로 11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중·고등학교 전체 교직원 대상,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계 및 소규모 교사연구회로부터 연수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미래 사회를 위한 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학교로 찾아가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강사진은 동두천양주 지역 소속 교육과정 핵심 교원 및 선도 교원으로 구성돼 있어 지역의 교사와 함께하는 배움공동체 실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교육과정 개정의 시대적 중요성을 언급하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담당자들이 기획한 맞춤형 직무연수가 경기교육 정책을 지역으로 전파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