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우리가 사랑한 대화도서관을 그리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3 16:10:23
  • -
  • +
  • 인쇄
도서관 내외부를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며 스케치
▲ ‘우리가 사랑한 대화도서관을 그리다’ 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대화도서관은 4월 3일부터 시니어(60세 이상) 15명을 대상으로 공공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우리가 사랑한 대화도서관을 그리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사랑한 대화도서관을 그리다’는 도서관 내외부를 그리며 도서관과 함께하는 우리의 삶을 어반 스케치(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며 그리는 그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4월 3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강의는 임관오 예술강사가 맡아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총 8회 차로 진행되며, △내가 좋아하는 책 △책과 어울리는 것들 △도서관에서 흐르는 시간 △최애 도서관 공간 △도서관 가는 길에 본 예쁜 카페 △도서관 옆 골목길 △도서관에서 바라본 우리 동네 △멀리서 바라본 도서관을 주제로 펜, 물감, 붓 등의 가벼운 재료로 스케치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피그먼트 펜, 수채용 채색 재료(고체물감 혹은 수채물감 등)를 각자 준비해 수업에 참여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과 도서관 주변을 스케치하며 대화도서관과 함께한 소중한 추억들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13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진태 강원도지사, "전국에서 면적이 가장 넓은 홍천에 스마트 경로당 구축 기뻐"

[뉴스스텝]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0월 28일 오후 4시, 전국 최초로 조성된 홍천군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스마트 나들이 경로당은 기존의 스마트 경로당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건강관리 기기 등 다양한 스마트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노래 및 운동 수업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나들이 개념이 추가되어 읍내로 나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 주택관리사 권익 향한 힘찬 도약…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전북도회는 10월 28일 전주 아름다운컨벤션웨딩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안근용 전북도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 및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총회에서는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2024년도 결산보고’와 ‘2026

구례군의회 유시문 의원,“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 발의

[뉴스스텝] 구례군의회는 10월 27일 임시회를 열고 유시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제324회 구례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채택했다고 밝혔다.이번 건의안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법안에 조직편성권과 예산편성권 등을 포함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현재 지방의회는 2021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인력 제도가 도입되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