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산업 확장 기원! 포항시, 신년 참배 거행하며 새해 시정 첫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6:10:06
  • -
  • +
  • 인쇄
포스텍 의과대학 신설 등 신성장산업 확장 통한 포항발전 기원
▲ 포항시는 2일 덕수동 충혼탑 광장에서 ‘2024년 신년 참배’를 거행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2일 덕수동 충혼탑 광장에서 ‘2024년 신년 참배’를 거행했다.

신년 참배는 시장을 포함한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새해의 시작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게 고하고 올바른 시정을 펼치기 위한 다짐을 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시·도의원, 군 부대장, 보훈 단체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산화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시정 발전과 함께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제철보국에 이어 이차전지와 수소, 바이오산업 등 신성장 핵심 산업 확장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사람들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데 역점을 둬서 2024년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항시 충혼탑은 나라를 위해 순국한 포항 출신 국군장병과 애국지사, 참전유공자, 전몰군경 등 2,789위의 영령을 안치하고 있으며, 1964년 5월 건립된 후 2013년 노후화된 시설을 새롭게 단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