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시나브로 치유길 챌린지 ‘자연 속 힐링 만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3 16:05:30
  • -
  • +
  • 인쇄
구이저수지 둘레길 3.3km 걸어
▲ 완주군, 시나브로 치유길 챌린지 ‘자연 속 힐링 만끽’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과 공동 주최한 ‘완주군 시나브로 치유길 오프라인 챌린지’ 행사가 구이저수지 둘레길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자연 속에서 힐링을 경험하며 완주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희태 완주군수, 도의원, 군의원도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참가자들은 성우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힐링보이스’를 통해 구이저수지의 전설과 자연을 감상하며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에서 출발하여 구이농협까지 3.3km 코스를 걸었다.

더불어 완주 관광지 퀴즈, 전문 사진작가의 인생샷 촬영, 코스 완보 폴라로이드 기념사진, 엽서 이벤트, 완보 기념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한 촬영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저수지와 숲길을 배경으로 생애 최고의 사진을 남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완주군 특산물 경품 이벤트와 엽서 제작 이벤트는 지역의 문화와 특산물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나브로 치유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서부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서부내륙권 지역간에 연계 협력하여 신관광지대를 형성하는 소프트웨어 사업이다.

전북 2개 시군 완주군, 진안군과 충남 4개 시·군 등 6개 시군이 3월간 주말에 순차적으로 시행하며 시나브로 치유길 걷기 테마로 한 공동브랜드(bi)의 정체성을 가지고 힐링보이스와 자연을 벗하며 현장에서 체험하며 치유하는 릴레이 걷기 체험형 관광상품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참가자들이 완주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만끽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더욱 많은 분들에게 완주의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