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캠퍼스에서 만나는 서울청년정책…서울시, 청년행복 팝업스토어 첫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6:00:35
  • -
  • +
  • 인쇄
경희대, 동국대, 성균관대 3개 대학 캠퍼스에서 청년정책 팝업스토어 운영
▲ 청년행복 팝업스토어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경희대, 동국대, 성균관대 3개 대학 캠퍼스에서 ‘청년행복 팝업스토어’를 연다. ‘청년행복 팝업스토어’는 청년들이 밀집한 공간에 방문하여, 서울시 청년정책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성격 유형에 맞는 청년정책을 추천받을 수 있고, ·마음건강 지원 ·서울 영테크 ·인생설계학교 등 일부 정책 체험도 할 수 있다.

짧은 기간 운영하는 임시 매장을 뜻하는 ‘팝업스토어’ 컨셉에 맞게 청년 마음건강 지원(10회), 청년인생설계학교(6회)는 하루에 체험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압축했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청년 마음건강 지원과 청년인생설계학교 체험은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학교 학생 중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 영테크 맛보기 재무상담은 캠퍼스 야외공간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잘 모으고, 불리고, 지키는 '청년 재무PT를 위한 준비운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영테크 클래스는 마음건강 지원, 인생설계학교와 마찬가지로 사전 신청자만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청년행복 팝업스토어는 서울시 청년정책과 청년 간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에 따라 서울청년센터가 아직 설치되지 않은 중구와 종로구, 청년 유동 인구가 많은 동대문구에 위치한 대학 3곳을 첫 번째 방문지로 선정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등 주요 청년정책에 대한 선호도 투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정책 정보를 가장 많이 접하는 경로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투표 및 조사 결과는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청년행복 팝업스토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 몽땅 정보통 공지사항 또는 청년행복프로젝트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사전 신청 링크도 청년 몽땅 정보통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이번 ‘청년행복 팝업스토어’ 운영 효과, 참여 학생들의 반응을 토대로 2024년에는 청년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청년행복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년들에게 선제적으로 우리 정책에 대해 알리고 필요한 정책을 찾아주는 청년정책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또한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의 인지도와 체감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로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