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을 숲속 단풍 여행! 매헌시민의숲으로 떠나볼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6:00:57
  • -
  • +
  • 인쇄
서울시, 매헌시민의숲 메타세쿼이아숲에서 11월 4일가을축제 개최
▲ 매헌시민의숲 가을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에서는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따사로운 햇살 속으로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이 한창인 11월 4일, 서초구에 위치한 매헌시민의숲에서 ‘매헌시민의숲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헌시민의숲 메타세쿼이아숲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숲속 음악회를 컨셉으로, 다양한 음악 공연과 다채로운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마음을 어루만지는 맑고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는 ‘착한밴드 이든’의 어쿠스틱 밴드공연을 시작으로,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어우러져 동요나 요들송을 국악으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예술놀이터 초록여우’, 뮤지컬과 오페라의 만남 ‘뮤페라&샤르망’의 고혹적인 공연과 클래식과 재즈를 접목하여 누구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히즈앙상블’의 클래식 공연과 음악 공연 사이에 관객과 소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마술쇼와 비눗방울쇼를 선보여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천연가죽 책갈피 만들기, 비건 카드지갑 만들기, 아로마 비누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수세미 만들기, 우드팬시 색칠하기, 페이스 페인팅의 7가지 체험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다.

매헌시민의숲 가을축제는 10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되며,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숲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가을의 숲을 배경으로 숲 속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매헌시민의숲에서 인생사진도 남겨보자.

행사 관련 상세 내용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여가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가을, 가족·연인· 친구와 함께 숲 속 음악회가 열리는 가까운 매헌시민의숲에 방문하여'매헌시민의숲 가을축제'를 즐기고, 절정으로 물든 가을 단풍 속 즐거움과 추억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생활개선회, 하반기 읍면 순회교육 마무리

[뉴스스텝]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여성 핵심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2025년 생활개선회 하반기 읍면 순회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4일까지 관내 12개 읍면에서 진행됐으며, 충청남도생활개선예산군연합회(회장 진미녀) 회원 500여명이 참여해 지역 여성리더로서의 역할을 되새기고 농촌 여성의 자립과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교육은

시흥시, '대한민국 솔라리그' 2년 연속 수상…재생에너지 선도 도시 입증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1월 5일 경기도 화성시 정조효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K-Solar League)’에서 최우수상(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이번 수상으로 시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달성하며, 재생에너지 보급과 에너지전환 정책을 선도하는 대표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대한민국 솔라리그’는 지역 에너지전환에 기

은평구, '안전에 색채를 더하다'..연신초 학생 참여 화재 안전 벽화 완성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지난 4일 불광2동 연신초등학교에서 학생 참여형 화재 안전 벽화 제작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벽화 그리기 활동은 ‘안전에 색채를 더하다’를 주제로 한 화재 안전 문화 확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등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안전 의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벽화는 학교 운동장 내벽(1.5m×40m)에 조성됐으며, 연신초 학생과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