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먼저 찾아가는 일하잡(JOB)버스’옥과면-전남과학대 운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6:10:28
  • -
  • +
  • 인쇄
▲ 곡성군,‘먼저 찾아가는 일하잡(JOB)버스’옥과면-전남과학대 운행

[뉴스스텝] 곡성군이 지난 26일 전남과학대학교에서 8회차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JOB)버스’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전남과학대학교 승지원에서 진행된 일하잡(JOB)버스 행사에는 대학생 70여 명이 참여했다. 대학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클리닉과 함께 취업상담을 받았다. 또한 직업에 관한 심리 상담을 듣고 취업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면접 메이크업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 A양은 “곡성군에서 제공하는 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여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다. 향후에도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22일에는 옥과면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의실에서 ‘일하잡(JOB)버스’ 행사가 진행됐으며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취업 상담을 받았다.

옥과면에서는 특별히 ‘곡성군 정신건강센터’가 함께해 참여자들의 정신건강 진단과 함께 심리상담을 진행했다. ‘심청노인복지센터’에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활지원사를 구인 정보와 함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를 모집했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맞춤형의 고용 지원 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곡성군에서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필요한 실무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취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