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무용단, 설 명절 특별공연 ‘2024 첫날’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2 16:06:20
  • -
  • +
  • 인쇄
10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귀성객과 시민 위해 전석 무료로 공연 진행
▲ 청주시립무용단, 설 명절 특별공연 ‘2024 첫날’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는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지난 10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펼쳐진 청주시립무용단 기획공연 ‘2024 첫날’이 뜨거운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청주시민을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됐다.

공연은 우리 전통춤의 격조와 품격을 느낄 수 있는 5개의 무대로 구성됐다.

지도위원 김지성(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직무대행)의 안무로‘화조풍월’을 선보이고 이세이(수석단원)와 박정한(차석단원)의 창작무용 ‘첫날’로 고품격 춤사위를 선사했다.

또한, 여성 무용수가 노란 저고리와 파란색 치마를 입고 춘 경남 무형문화재 ‘진주교방굿거리춤’으로 흥과 멋을 더했으며, 선비들의 내면세계를 표현한 이매방의 ‘사풍정감’으로 고고한 춤사위를 엿볼 수 있었다.

마지막 공연 ‘쟁강춤’은 손목에 쟁강쟁강 소리를 내는 쇠팔찌를 걸고 경쾌한 리듬에 맞추어 추는 춤으로 청주시민들의 활기찬 한 해를 기원하는 뜻깊은 무대가 됐다.

청주시립교향악단(현악 5중주)과 청주시립합창단(Three Tenor)도 출연해 다양한 기획과 콜라보 공연으로 큰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1,200여석의 사전 예매가 매진됐고 그 이후에도 티켓 문의가 많아 명절 공연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을 느꼈다”며, “명절을 맞아 무용단이 열심히 준비한 공연에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공연으로 청주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획] 군포시 2025년 뭐했나? 보도자료로 뜯어보니

[뉴스스텝] 군포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배포한 1,050건의 보도자료를 분야별로 분석한 결과, 세정·복지·보건·교육·청년·지역경제·도시·교통·안전·문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정책을 체계적으로 알리는 과정이 시정 소통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보도자료를 10만개 언론사에서 기사화 한 것으로 검색됐다.군포시는 연중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이 알아야 할 납부·신청·모집·운영·현장

연천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본격 시동... 협의체 출범 참여

[뉴스스텝] 연천군은 지난 29일 오후 3시 코트야드 세종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발대식(성과창출 협의체 출범식)’에 참석해, 농어촌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정책 실험의 본격 추진에 뜻을 함께했다.이번 출범식은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경제인문사회연구회(경인사연)·NRC 농촌기본사회연구단·참여 지자체 등 약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부–지방정부–연구기관

양평군, '2025년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양평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에 대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군은 민방위 역량 강화를 위해 민방위 사태 대응 능력 향상 중심의 교육 실시, 내실 있는 실전형 훈련 운영, 체계적인 민방위대 편성·관리 및 민방위 시설·장비 선제적 점검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 민방위 사태 대비를 위해 세 차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