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새미골 문화마당 문화예술아카데미, ‘어린이 명화 하브루타’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6:10:24
  • -
  • +
  • 인쇄
초등생 대상 '예술오감 놀이터' 1학기 운영
▲ 어린이 하브루타 포스터(2024)-1학기

[뉴스스텝] 새미골 문화마당은 2024년 문화예술아카데미의 어린이 교육인 명화 하브루타 ‘예술오감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

총 3학기로 운영되는 ‘예술오감놀이터’는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1학기 수강생을 우선 모집한다.

‘예술오감놀이터’는 유대인의 대화법인 하브루타를 활용한 수업으로 매달 같은 주제로 명화를 감상하고, 하브루타 방식을 통해 생각과 느낌을 공유한다.

질문을 통해 작가의 의도를 유추해보고, 자신만의 개성적인 작품을 완성하는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관찰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을 주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은 울산 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학기별로 8개 반이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 오전반(10:00~12:00), 오후반(13:00~15:00)으로 나눠 실시되고, 모집정원 각 반별 6명이다.

1학기 수강신청은 울산광역시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수) 오후 2시부터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남구문화예술창작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2학기와 3학기 신청은 각각 6월과 9월 중에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