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문화예술창작촌,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16:05:31
  • -
  • +
  • 인쇄
2월 5일부터 13일까지 문학, 시각예술 분야 입주작가 모집


[뉴스스텝] (재)고래문화재단은 26일일부터 2월 13일까지 ‘2024 울산광역시 남구 문화예술창작촌’레지던시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구 문화예술창작촌(장생포 아트스테이, 창작스튜디오 장생포고래로 131)은 문학, 시각예술 분야의 레지던시 사업과 각종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예술가와 시민들에게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문학분야 7명, 시각분야 5명의 작가에게 공간과 창작 지원을 했으며, 성과로는 문학작품 약 70여편과 시각작품 약 50여점이 문화예술창작촌에서 창작․발표됐다.

아트스테이(문학분야)는 시와 소설, 시나리오, 극작 등의 창작을 하는 국내‧외 작가를, 창작스튜디오 장생포고래로131(시각예술 분야)은 회화, 조각, 사진, 공예 등의 창작자를 모집한다.

문학분야는 지난해 7명을 접수해 운영했으나 올해는 입주기간을 단기(3개월)로 변경하여 21명을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며, 문학과 시각 분야 신청 자격과 기준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레지던시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신청자는 추후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작가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작업실이 제공된다.

또한, 입주 기간 창작 활동비 지원, 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서동욱 고래문화재단 이사장은 “전문예술(문학/시각)은 모든 문화의 기반이므로 작가들의 활발한 창작을 계속 지원해서 울산 남구의 콘텐츠도 개발하고 장생포의 생동감 넘치는 문화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