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6:05:32
  • -
  • +
  • 인쇄
시 승격 50주년 여성행정발전사 및 강연 등…양성평등 실천 계기 마련
▲ 최대호 안양시장(가운데)이 이정임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사(오른쪽 첫 번째)와 이규숙 (사)안양과천군포의왕YWCA 사무총장(왼쪽 첫 번째) 등 양성평등 유공자와 기념촬영을 했다.

[뉴스스텝] 안양시는 지난 20일 시청 강당에서 열린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승복)와 안양여성연대(대표 이미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양성평등 TED 발표(사례발표),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기념사, 격려사, 강연, 축하공연 등으로 열렸다.

식전행사로 진행한 양성평등 TED 발표는 시민들이 직접 일상생활 속에서 겪은 성차별 경험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며 양성평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안양시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실현에 노력한 이정임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사와 이규숙 (사)안양과천군포의왕YWCA 사무총장은 ‘2023년 안양시 양성평등 유공자’로 선정돼 최대호 시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이어진 ‘시 승격 50주년 기념 여성행정 발전사’와 마정윤 강사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여성/학 이야기’ 강연도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강연의 양성평등주간 유래와 여성 인권에 대한 이야기, 여성학의 변천사 등은 시민들에게 다시 한번 양성평등을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성과 남성, 남성과 여성이 서로의 차이와 다름을 존중하고 조화를 이루며, 성별에 따른 차별 없이 여성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안양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