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도서관사업소, ‘2023년 9월 독서의 달’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6:10:02
  • -
  • +
  • 인쇄
2023 창원의 책 저자와의 만남 등 55개 행사 개최
▲ 창원특례시 도서관사업소, ‘2023년 9월 독서의 달’행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 도서관사업소는 2023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공식 슬로건 아래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성산도서관과(창원중앙·성산·상남도서관)는 2023 창원의 책 저자와의 만남, 드로잉 매직쇼 ‘크레용용’, 북스타트 양육자 특강, 책 체험버스 방문 운영, 가족체험, 창원의 책 읽고 다함께 독서퀴즈 등 11개 행사를 진행한다.

의창도서관과(최윤덕·고향의봄·명곡도서관)는 모두의 장난감 & 아빠의 마음날씨, 레인보우 패밀리쇼, 농아인과 함께하는 문학기행, 패브릭 커버 스크랩 및 드로잉북 만들기, 나만의 전통 연 만들기 등 18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마산회원도서관과(마산회원·내서·중리초등복합시설도서관)는 꼬마 모래 화가,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바른 자세로 건강하게 100세, 아이좋아! 추석이다, 라이스 클레이로 송편 만들기, 모두가 행복한 더블 북뱅킹 등 13개 행사를 운영한다.

진해도서관과(진해·동부도서관)는 매직 그림자 레이저쇼, 사이언스 버블 & 벌룬쇼, 라탄 자개 썬캐쳐 만들기, 쿠킹 앤 리딩, 하트쉐이커 키링 만들기, 진해루스마트도서관 독서의 달 맞이 행사, 움직이는도서관은 선물을 싣고 등 13개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행사마다 일시, 대상, 접수 방법이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성산도서관과, 의창도서관과, 마산회원도서관, 진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진호 도서관사업소장은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책과 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독서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 읽기 좋은 계절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