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립미술관, 온라인도립미술관 소장품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16:05:08
  • -
  • +
  • 인쇄
17일부터 제주도 미술대전 대상작 72점 온라인 전시
▲ 제주도립미술관, 온라인도립미술관 소장품전 개최

[뉴스스텝] 제주도립미술관은 '제주도 미술대전 대상작품' 소장품 기획전을 17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보인다.

제주도립미술관은 제주도 미술대전 관리 전환 대상작품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온라인 도립미술관을 통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한다.

제주도립미술관은 2012년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주도연합회로부터 제주도 미술대전 대상작품인 한국화, 서양화, 조각, 판화, 사진, 서예 등 총 146점을 넘겨받아 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으로 관리 전환한 이후 다양한 기획전시를 통해 소개해 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제주도의 유일한 공모전으로 신인 등용의 창구 역할을 수행해 온 미술대전의 족적을 쫓아 15~36회(1989-2010년) 대상작품 한국화 16점, 서양화 17점, 사진 21점, 판화 18점, 총 72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실감기술(3D·VR)을 적용해 1,335㎡ 규모의 제주도립미술관 1기획전시실을 촬영하고, 작품을 분야별로 분류해 실제 크기에 변형 없이 수상 연도순으로 배치했다. 사진작품의 경우 온라인의 특성을 살려 확대·축소해 전시했다.

또한 관람자들의 온라인 전시를 통해 고해상도 작품 이미지를 자유롭게 확대, 축소하면서 작품의 세밀한 붓질과 생생한 색감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제주도립미술관 이나연 관장은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미술대전 대상작품은 현재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작가들의 초기 작품”이라면서 “기획전을 통해 미술대전이라는 창을 통해 제주미술의 여명의 현장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획전시실1, 2에서는 동양화의 지난 100년 여정을 다룬 기획전시 '무릉도원보다 지금 삶이 더 다정하도다'가 27일까지 개최되며, 장리석기념관에서는 도립미술관 소장품으로 구성한 '별헤는 밤'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예술이 머문 마을, 명파에서 피어난 ‘아트케이션 페스타’

[뉴스스텝]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명파마을 일원에서 ‘아트케이션 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올해 행사는 ‘명파, 예술이 머문 마을’을 주제로, 예술가와 주민이 함께 만들어온 42일간의 창작 여정을 공유하는 자리다.이번 페스타에는 외부 청년 예술인 8명과 지역예술인 4팀이 참여해, 명파의 자연과 역사, 그리고 주민들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퍼포먼스·설치·시각예

경기도, ‘여성가족기금’ 신설…여성과 가족 권익향상과 복지증진 사업 추진

[뉴스스텝] 경기도는 여성과 가족의 권익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경기도 여성가족기금’을 신설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도는 23일 경기도 여성가족기금 운용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향후 여성가족기금 운영방향에 대한 첫 논의를 진행했다.여성가족기금은 2023년 12월 31일자로 존속기한이 만료돼 폐지된 ‘성평등기금’을 대체하는 재원이다. 성평등기금은 총 100억 원 규모로 성평등 공모사업,

대전시, 한국타이어・시 자원봉사연합회 「2025년 나눔음악회」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23일 한남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2025년 나눔음악회」 에 참석해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대덕구민 등 2,500여 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음악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주최하고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가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한 해 동안 묵묵히 봉사와 돌봄을 실천해 온 이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이장우 시장은 “나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