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23년 국제경쟁 단편 62편, 한국경쟁 단편 22편 발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6:10:03
  • -
  • +
  • 인쇄
‘최애의 애니’를 만나볼 수 있는 BIAF2023, 단편 선정작 공개!
▲ 2023년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경쟁 선정작(위부터 반시계 방향)「기억의 정원」, 「27」, 「나는 힙」

[뉴스스텝]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국제경쟁 단편 62편과 한국 단편 경쟁 22편 선정작을 발표했다.

101개국, 3,015편의 출품작 중 BIAF선정위원회-임채린 감독, 이수원 평론가, BIAF 김성일 수석프로그래머, BIAF 이은화 프로그래머-는 33개국 81편을 선정했다. 부문별로 국제경쟁 62편(단편 38편, 학생 13편, TV&커미션드 11편)과 한국 단편 경쟁 22편이다. 선정위원회는 BIAF2023에서 ‘최애의 애니’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화제작으로는 '목소리의 형태'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소중한 사람을 잃어버린 뒤에도 반복되는 일상과 그런 일상이 어떻게 새로워지는가 하는 것을 보여주는 '기억의 정원'과 '은하철도 999' 린타로 감독의 신작인 전설의 영화감독을 소재로 한 '꿈 속의 지로키치'가 선정됐다.

3대 국제영화제 관련 작품으로는 칸국제영화제 단편 황금종려상과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 '27'을 포함, 칸국제영화제 선정작 7편과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및 베니스국제영화제 단편 대상 수상 감독의 최신작이 모두 포함됐다.

아카데미상 수상 감독들의 신작 또한 BIAF 단편 선정작에 포함됐다. '더 로스트 씽'으로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고 넷플릭스 '러브, 데스+로봇'의 제작자인 앤드류 류히만 감독의 '새가 되고 싶어'와 학생 아카데미를 수상한 김한나 감독의 '이상하면 어때? 특이하면 어때?'가 있다.

디즈니 픽사 10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디즈니 '인어공주', '알라딘', '모아나' 존 머스커 감독의 최신작 '나는 힙'과 '주토피아' 프로듀서 브래드 사이먼슨 제작, 아담 레비 감독 '플러터', '인사이드 아웃', '엘리멘탈'의 픽사 애니메이터들이 만든 '리틀 티', 그리고 '겨울왕국' 이현민 애니메이션 디렉터 및 디즈니 베테랑 애니메이터들이 참여한 '씩씩폭폭'도 주목할 만하다.

BIAF 국제경쟁 단편 대상 수상작은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출품 자격을 갖게 된다.

쟁쟁한 작품들과 함께 국제경쟁에 오른 한국 작품으로는 정유미 감독의 '파도', 여은아 감독의 '유령이 떠난 자리' 그리고 정해지 감독의 '길 건너에서 만나요' 3편이 선정됐다.

또한 카카오 캐릭터인 '도도도 춘식이',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가 함께 탄생시킨 캐릭터 BT21의 뮤직비디오 'Would You'도 TV&커미션드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 단편 경쟁작은 22편으로 BIAF2022 단편애니메이션제작지원 작품 '남겨지는 장면들'과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제작한 '하기 힘든 말' 등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BIAF2023 국제경쟁 단편과 한국 단편 경쟁 선정작은 BIA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 NO.1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강좌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 성료

[뉴스스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4일 동두천시평생학습관 2층 한울림공연장에서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시민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아카데미 대표 최경규 교수를 초청해 「세상을 마주하는 시간–나만 몰랐던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개최했다.이번 강좌는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강연을 통해 행복의 의미와 마음 돌봄의 중요성

공주시, ‘제32회 우금티 추모예술제’ 열려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25일 공주목 관아 터에서 제32회 우금티 추모 예술제를 열었다. 이번 예술제는 반외세·반봉건 정신을 내세워 항쟁을 벌였던 동학농민군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공주시 경제문화국장을 비롯해 박찬석 동학농민전쟁 우금티기념사업회 이사장, 동학농민혁명 유족, 유관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유무상자(有無相資)의 실천은 기본소득이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예술제는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10월 31일 오후 7시 30분,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1회 정기연주회 ‘Fantastic Music Land’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음악을 통해 판타지 세계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음악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은 클래식, 합창곡, 애니메이션 OST. 인형극, 현악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