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5 ‘천생연분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 공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1 16:05:36
  • -
  • +
  • 인쇄
▲ 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5 ‘천생연분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 공연 성료

[뉴스스텝] 양주시 장흥면은 지난 16일 "천생연분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활성화를 위한 장흥테마기행의 일환으로 주민과 관광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연은 천생연분 마을 이장인 이유은의 다도 시연으로 시작해 백성연 화백과 이승연 화백의 연꽃 그리기 퍼포먼스로 이어졌다.

대형 캔버스 위에 펼쳐진 그림은 관객들에게 신선하고 웅장한 문화 경험을 선사했으며, 문화예술공동체 탐의 사물놀이 공연은 관객들을 환하게 웃게 만들며 분위기를 띄웠다.

또한, 장흥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의 기타 동호회는 '나성에 가면' 등 다양한 곡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매료시켰으며, 싱어송라이터 김석현의 버스킹 공연은 행사장에 젊은 활기를 불어넣었다.

특히 청춘, 정릉 등의 자작곡은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기도 했다.

이유은 천생연분마을이장은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우리 마을이 더 많이 알려지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이러한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표현했다.

이정수 장흥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마을 주민과 관광객들의 참여와 호응에 감사드리며 장흥테마기행이 지역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번 공연은 11월 중에 장욱진 미술관 조각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아트콘서트를 통해 지역 예술과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수, 산물벼 매입 현장 찾아 농업인 격려

[뉴스스텝] 영광군은 추곡 수매 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2025년산 산물벼를 매입하고 있는 영광RPC·백수RPC·서영광DSC 3개소를 방문하여 매입 관계자 및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2025년산 벼 매입량은 공공비축미 7,882톤과 영광RPC 자체매입 29,276톤이고, 공공비축미 매입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2종, 영광RPC 자체 매입품종은 신동진, 새청무, 진상2호 3종이고,

수성구,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 개최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오는 18일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OMZ(오늘 청춘 미치게 놀 준비됐나?)’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구·경북 7개 대학(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수성대학교, 영남대학교)의 총학생회와 청년단체가 직접 참여해 기획한 청년 주도형 축제다.지난 6월 수성구는 7개 대학의 총학생회

인천아트플랫폼,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 개최

[뉴스스텝] 인천아트플랫폼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입주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예술 창작의 과정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오픈스튜디오에서는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에 선정된 10인의 입주작가와 국제교류작가 1인, 그리고 ‘2025 인천미술 올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