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氣)찬 산청엑스포의 아주 특별한 초대! 동의전에서 도대체 무슨일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6:10:47
  • -
  • +
  • 인쇄
삼석의 기(氣)체험과 함께하는 전통예술 공연
▲ 기(氣)찬 산청엑스포의 아주 특별한 초대! 동의전에서 도대체 무슨일이?

[뉴스스텝] 한방에서 인간의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기(氣)!

산청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에서 좋은 기가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 한방기체험장이다. 왕산과 필봉산의 자락에 위치한 동의보감촌은 백두대간의 정기가 흘러 지리산 천왕봉의 능선을 지나 마지막으로 응집된 자리에 위치하여 기(氣)가 좋은 명당으로 유명하다. 동의보감촌에서도 귀감석, 석경, 복석정 삼석의 기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한방기체험장의 동의전이다.

한방기체험장 입구에 있는 솟을대문 기천문으로 들어서면 동양의 의학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전각인 동의전이 나타난다.

정면 5칸, 측면 4칸, 내부 9포, 외부 7포의 다포계 중층 건물(449.43㎡)로서 경복궁 근정전보다 조금 작게 건축됐으나, 규모와 아름다움이 매우 돋보이는 한옥이다.

건물 지붕 위의 높이 2m, 폭 1.6m의 황금색 ‘삼족오’는 민족의 국운 융성과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건강한 기운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가마에 구워 천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도록 정성을 담아 세웠다.

이곳에는 특별한 기운이 뿜어져 나오는 신비한 3개의 돌이 지맥을 따라 일렬로 서있다. 가장 위에서부터 석경, 귀감석, 복석정이라 불리는 신기한 삼석들은 기가 충만한 이 곳의 영향으로 좋은 기운이 뭉쳐있다고 한다.

산청엑스포 행사 기간동안 이 아름다운 건물과 기가 충만한 삼석들을 배경 삼아 만든 동의전 무대에서는 명인 명창전, 민요, 무용 등 아주 특별한 공연들이 펼쳐진다.

비숀무용단, 가야금 병창밴드 더미소, 퓨전국악 비단, 크로스오버 밴드 이타 등 실력있는 공연단이 화려한 전통예술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하루에 1회 또는 많게는 2~3회씩 공연을 하고 있으므로, 동의전과 삼석의 좋은 기운을 느끼면서 공연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한민국의 단전의 기운이 모이는 동의전 마당에서 기(氣)찬 공연을 감상하셨다면 동의전 안으로 들어가서 기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자.

동의전 1층은‘동의전과 삼석스토리 영상’, ‘일상생활 속 기의 작용’, ‘동의보감의 양생법과 정기신 소개’, ‘진기한 삼석이야기와 동의보감촌을 방문한 사람들의 기체험담’ 등 기에 대한 이야기를 전시물과 함께 소개한다.

이렇게 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면 동의전 2층으로 올라가서 대한민국 단전의 기운인 삼석의 기운을 받으며 기체조를 하면 ‘좋은 기운’이 온몸으로 들어와 피로가 풀릴 것이다.

운이 좋다면 엑스포 기간 동안 딱 4회 열리는 산약초와 함께하는 항노화 토크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동의전 지붕의 단청을 감상하며 항노화 전문가들의 콘서트로 내 몸과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산청 엑스포만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산약초와 함께하는 항노화 토크콘서트는 8일 이주관 자연한방병원장의 ‘향기치료 아로마테라피와 첨단의료’, 14일 박진우 다함한의원 원장의 ‘음양오행과 전통의약’, 15일 이승현 대한생활습관의학회 이사장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활습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엑스포 기간 동안 동의전의 아주 특별한 초대는 계속 이어질 계획이므로, 자세한 공연 프로그램 일정은 산청엑스포 공식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