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2023년 겨울 김장김치 지원행사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6:10:31
  • -
  • +
  • 인쇄
▲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

[뉴스스텝]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2일 “2023년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 사업을 진행하며 취약계층 지역주민 120가구에게 배추김치 10kg씩 총 1,200kg을 전달했다.

“겨울愛 김치가 왔어요!”사업은 여름김장김치 지원사업“여름愛 김치를 부탁해”와 함께 매년 취약계층 주민들이 영양 보충과 식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배추김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접 취약계층 지역주민에게 전달하면서 지역주민이 처한 어려움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본부장 이홍복)의 후원을 통해 진행됐고 복지관 사례관리팀에서 그간 진행한 초기상담과 방문을 통해 발굴한 대상 120명과 하남시 각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통해 중복수혜를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 및 실제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지원했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일자리 창출, 취업지원을 위한 바리스타 교실, 키오스크 설치 및 교육 지원기부금 전달 등 다채로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고,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겨울 김장김치를 전달해오고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는 “추운 겨울 많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김치를 전달하게 됐다.”라며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를 사랑해주시는 만큼 하남시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면서 더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희망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다양한 김치의 소재 하나하나(11월)가 오며 22가지(22일)의 다양한 효능을 나타낸다는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2017년부터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이홍복 본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복지관은 추운 겨울을 보낼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