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교향악단, 한국전쟁 정전·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뉴욕 카네기홀 무대 선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6:00:55
  • -
  • +
  • 인쇄
The Korean War Memorial Concert “우리 영웅들을 기억하며” 음악회 개최
▲ 서초교향악단, 한국전쟁 정전·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뉴욕 카네기홀 무대 선다 !

[뉴스스텝] 서초문화재단 상주예술단 서초교향악단이 뉴욕 카네기홀 무대에 오른다.

오는 23일 한국전쟁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The Korean War Memorial Concert 'In Remembrance of Our Heroes(우리들의 영웅을 기억하며)’를 주제로 무대를 선보인다.

본 공연은 참전국 순회공연을 통해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우리 국민이 잊지 않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서초교향악단은 서초문화재단 상주예술단체로 마에스트로 배종훈이 이끌며, 학생, 전문 예술가 등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최고 수준의 공연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세계적인 성악가 소프라노 조수미 및 참전국 음악가(트럼펫 연주자 옌스 린더만, 첼리스트 고봉신, 재즈 팝 아티스트 매트 카팅구브)와 연합 오케스트라와 함께 무대에 올라 평화를 노래한다.

서초교향악단은 2009년부터 매년 UN 평화음악회를 기획하여 한국전 참전 UN 용사들에게 자부심과 감동을 주고 있다.

본 음악회에 준비된 프로그램은 참전국들의 위대한 작곡가들의 작품과 하이든, 베르디, 거슈윈 등의 대표곡 아리랑 랩소디·판타지, 한국민요를 비롯해 참전국 유명 POP 메들리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10월 24일 UN의 날 바로 전날 개최되어 한국과 미국이 음악으로도 아름다운 동맹임을 견고하게 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초청관객으로 참전용사 및 가족, 외교관, 한국대사관, 한인교민 등 2,6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서초교향악단은 19일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토론토 코에너홀에서도 본 기념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한국전쟁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 기념음악회는 UN 참전용사들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매우 의미있는 무대로 기억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