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교향악단, 한국전쟁 정전·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뉴욕 카네기홀 무대 선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6:00:55
  • -
  • +
  • 인쇄
The Korean War Memorial Concert “우리 영웅들을 기억하며” 음악회 개최
▲ 서초교향악단, 한국전쟁 정전·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뉴욕 카네기홀 무대 선다 !

[뉴스스텝] 서초문화재단 상주예술단 서초교향악단이 뉴욕 카네기홀 무대에 오른다.

오는 23일 한국전쟁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여 ‘The Korean War Memorial Concert 'In Remembrance of Our Heroes(우리들의 영웅을 기억하며)’를 주제로 무대를 선보인다.

본 공연은 참전국 순회공연을 통해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우리 국민이 잊지 않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서초교향악단은 서초문화재단 상주예술단체로 마에스트로 배종훈이 이끌며, 학생, 전문 예술가 등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최고 수준의 공연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세계적인 성악가 소프라노 조수미 및 참전국 음악가(트럼펫 연주자 옌스 린더만, 첼리스트 고봉신, 재즈 팝 아티스트 매트 카팅구브)와 연합 오케스트라와 함께 무대에 올라 평화를 노래한다.

서초교향악단은 2009년부터 매년 UN 평화음악회를 기획하여 한국전 참전 UN 용사들에게 자부심과 감동을 주고 있다.

본 음악회에 준비된 프로그램은 참전국들의 위대한 작곡가들의 작품과 하이든, 베르디, 거슈윈 등의 대표곡 아리랑 랩소디·판타지, 한국민요를 비롯해 참전국 유명 POP 메들리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10월 24일 UN의 날 바로 전날 개최되어 한국과 미국이 음악으로도 아름다운 동맹임을 견고하게 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초청관객으로 참전용사 및 가족, 외교관, 한국대사관, 한인교민 등 2,6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서초교향악단은 19일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토론토 코에너홀에서도 본 기념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한국전쟁 정전 및 한미동맹 70주년 기념음악회는 UN 참전용사들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매우 의미있는 무대로 기억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