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 혁신, 농업대전환은 농촌지도자 힘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5 16:10:49
  • -
  • +
  • 인쇄
'2023 경상북도농촌지도자대회'상주에서 열려
▲ 경상북도농촌지도자대회

[뉴스스텝] 한국농촌지도자경상북도연합회는 10월 5일 상주 실내체육관에서 23개 시군 농촌지도자 회원 5,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 경상북도농촌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농업 혁신, 농업대전환은 농촌지도자 힘으로!’라는 주제로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농업의 중요성과 경북이 혁신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업대전환 성공을 위한 농촌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농업대전환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우수회원 표창, 농업대전환 비전 퍼포먼스, 농기계 및 우수농산물 전시, 화합행사 등이 진행됐다.

최승섭 도회장은 “1만 5천여 명의 경북 농촌지도자 회원들은 어려운 농촌 현실에도 불구하고 지금의 농업 발전을 이뤄냈다”라며 “경상북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농업대전환에 발맞춰 농업의 변화와 혁신에 농촌지도자회가 앞장서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농촌지도자 최고의 명예인 『2023 농촌지도자 대상』에는 경종분야 박남균(경산시), 노재채소분야 여백동(김천시), 시설채소분야 이봉호(상주시), 과수분야 신종협(영천시), 특작분야 강평석(포항시) 회원이 각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박성민(포항시) 회원 등 23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에 박원규(상주시), 농촌진흥청장 표창 손병진(영천시), 임순균(군위군), 윤신원(김천시), 도의회의장 표창 박방현(경산시), 박만기(칠곡군), 한국농촌지도자중앙회장 표창 진의환(구미시), 곽희철(문경시), 강홍길(김천시)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이 밖에도 청송군, 의성군, 경주시, 경산시, 울진군, 영주시, 상주시 연합회가 우수연합회로 선정돼 도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김학홍 경북도행정부지사는 “지역사회 리더로써 국민의 먹거리를 지켜온 농촌지도자회에 존경과 감사를 전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농촌지도자 회원들의 단합과 결의를 다져 경북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농업대전환 성공과 경북농업 혁신으로 더 잘사는 농촌을 만드는 데 큰 힘을 보태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농촌지도자회는 1947년 성인자원지도자로 조직되어 올해로 76년의 역사를 가진 대표적인 농업학습단체다. 경북은 300개 회 1만 5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후계자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권익 보호 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