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부천, 공모사업 결과공유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6:15:04
  • -
  • +
  • 인쇄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으로 연간 활동 아카이빙 전시 개최
▲ 부천문화재단 ‘교차전_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023년 문화도시 부천에서 진행된 공모사업의 연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을 개최한다.

‘교차전’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사업인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과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에 참여한 27팀의 한해 활동들을 공유하는 장이다.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은 마을 문화를 풍성하게 살찌우기 위한 시민들의 활동으로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총 11팀이 선정됐다. 이번 결과전시 ‘볼록뽈록 마술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된 사건, 활동, 의미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한데 모아 상상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은 시민들의 문화예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해보는 장으로써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총 16팀이 선정되어 활동했으며, 결과전시인 ‘부천스런 실험단’을 통해 부천을 더 부천스럽게 만드는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결과전시와 더불어 연계 프로그램인 시연회와 문화도시 관계자들이 모여 현재 부천을 바라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라운드테이블 ‘문화도시 분투기’, 문화도시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볼록뽈록 설명회’등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

부천시는 2019년 경기도 최초 제1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생활문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문화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삶은 물론 문화도시 정책 결정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해 재단은 사회적 여건을 마련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