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부천, 공모사업 결과공유회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4 16:15:04
  • -
  • +
  • 인쇄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으로 연간 활동 아카이빙 전시 개최
▲ 부천문화재단 ‘교차전_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 포스터

[뉴스스텝] 부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023년 문화도시 부천에서 진행된 공모사업의 연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교차전: 서로 엇갈리거나 마주친’을 개최한다.

‘교차전’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사업인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과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에 참여한 27팀의 한해 활동들을 공유하는 장이다.

‘부천마을프로젝트 볼록뽈록’은 마을 문화를 풍성하게 살찌우기 위한 시민들의 활동으로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총 11팀이 선정됐다. 이번 결과전시 ‘볼록뽈록 마술쇼’에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발견된 사건, 활동, 의미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한데 모아 상상력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시민기획프로젝트 부천스런랩’은 시민들의 문화예술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해보는 장으로써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총 16팀이 선정되어 활동했으며, 결과전시인 ‘부천스런 실험단’을 통해 부천을 더 부천스럽게 만드는 재기발랄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결과전시와 더불어 연계 프로그램인 시연회와 문화도시 관계자들이 모여 현재 부천을 바라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라운드테이블 ‘문화도시 분투기’, 문화도시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볼록뽈록 설명회’등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

부천시는 2019년 경기도 최초 제1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생활문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문화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삶은 물론 문화도시 정책 결정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해 재단은 사회적 여건을 마련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