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가족 소풍은 ‘사천 모든 가족 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3 16:10:34
  • -
  • +
  • 인쇄
사천시가족센터, 세상 모든 가족과 함께 가족 축제 열어
▲ 가을 가족 소풍은 ‘사천 모든 가족 축제’

[뉴스스텝] 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2일 열린 ‘사천 모든 가족 축제’가 사전 신청한 200가족, 총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가족 축제는 우주항공테마공원 야외무대 푸른 잔디에 다양한 크기의 비눗방울이 뿌려지고 세계 각국의 의상을 입은 가족 대표들이 줄줄이 퍼레이드에 참여해 축제의 장은 생동감으로 가득했다.

1부 행사는 레트로 체험, 플리마켓(너와마켓), 기관부스체험, 2부 행사는 버블공연, 세계가족퍼레이드, 그라운디댄스, 레트로공연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어울어진 장이 마련됐다.

특히, 9개국 80여명의 세계 의상을 입은 세계가족들이 런웨이 퍼레이드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번 퍼레이드는 ‘세계 가족들 속의 대한민국, 대한민국 속의 사천시 가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입장한 대한민국 가족들은 레트로 의상을 입고 화려한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김분자 센터장은 “하루의 축제를 위해 준비한 시간은 길었지만 사천시 모든 가족이 활짝 웃을 수 있어 행복하다”며 “매년 새로운 컨셉과 프로그램으로 가족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가족센터는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전문기관으로 다양한 가족 행사 뿐 아니라 교육, 상담,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