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2023 교사 연수회'SUMA 티쳐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16:15:10
  • -
  • +
  • 인쇄
수원 관내 신규 초등 교사와 수원교육지원청 장학사 미술관 연수
▲ SUMA 티쳐스 전경

[뉴스스텝]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교사들의 미술교육에 대한 역량 함양과 미술관 소개를 위한 2023 교사 연수회 'SUMA 티쳐스'를 7월 27일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과 함께 개최했다.

수원시 관내 신규 초등 교사 및 수원교육지원청 장학사 75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회는 미술 교육이론과 실무에 대해 소개하고 직접 미술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수회는 총 3부로 운영됐으며 첫 번째로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주제로 수원화성박물관 학예사와 함께 수원화성박물관 관람 및 정조대왕과 수원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두 번째로 수원시립미술관의 가족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 《어떤 Norm(all)》과 소장품 상설 전시 《물은 별을 담는다》를 도슨트와 함께 관람하고 미술관 소장품과 수원에 대해 탐구하고 나혜석을 주제로 한 실감 콘텐츠 프로그램 VR을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식물디자이너와 함께 ‘화성행궁 안에서 피어나는 나의 작은 테마 정원’을 주제로 식물테라피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연수회에 참여한 교사는 “미술관에서의 전시 및 체험을 토대로 현장에서 아이들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교사 연수회를 통해 아이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와 공공 기관이 소통하여 아이들의 수준 높은 예술 프로그램 경험 기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이 실제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참가자들은 첫날 단양읍 일원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과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를 통해 농촌의 일상과 정착 지원제

부산시,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국제콘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2시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한-중 해사중재협력 및 부산해사법원 설립 의의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해사법원 부산설립’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해사중재 등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아태해사중재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한국-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로 시민 건강증진 꾀해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도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너와 나, 함께 할 건강도시 시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가 바라는 건강도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린 자리가 됐다.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건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