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여성회관, 이천새일센터와 함께‘어린이 코딩교실’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16:15:11
  • -
  • +
  • 인쇄
▲ 어린이코딩교실 성료

[뉴스스텝] 이천시 여성회관은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어린이 코딩교실을 진행했다. 7월 31일부터 8월 10일까지 2주 동안 관내 1학년부터 4학년 어린이 스무 명은 '어린이 코딩교실'에 참여했다.

특별한 점은,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강사들 모두 이천새일센터의 직업 교육훈련 과정을 통해 훈련을 마친 수료생으로, 그간 배운 내용을 토대로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 강의를 성심성의껏 준비했다.

참가 연령대에 따라 1, 2학년 학생들은 교구를 이용하여 간단한 코딩모형을 제작하고 블록을 활용한 코딩법을 배우고, 3, 4학년 학생들은 코스페이시스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나만의 가상세계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어린이들과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 여성회관은 앞으로도 이천새일센터를 통하여 양성된 디딤돌 강사들에게 강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일센터는 시민들을 위한 완성도 높은 강좌를 펼치며 서로 상생하는 바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