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2025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5:50:49
  • -
  • +
  • 인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2026년 도약 의지 밝혀
▲ 2025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8일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에서 ‘2025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회’를 열고 관내 창업기업들의 올해 성과를 공식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김해시, 경상남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벤처투자 등 유관기관과 스타트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올 한 해 창업 성과 공유와 기관 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행사는 △오픈이노베이션 런칭쇼 △보육센터 성과보고 △우수기업 사례 발표 △지역혁신 펀드 설명회 △2026년 유관기관 지원 프로그램 홍보 △‘트렌드코리아 2026 for Start-up’ 특강 등으로 이어졌다.

우수 창업기업 및 학생 창업동아리 18팀 시상

올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창업기업 13개사와 학생부 5개팀이 경남도지사상, 김해시장상, 중기부 장관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했다.

오픈이노베이션, ‘더 핑크퐁 컴퍼니’와 협업 시제품 공개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발표는 ‘더 핑크퐁 컴퍼니’와 협업해 제작한 CF 형식의 런칭쇼로 진행됐다.

또한 ▲식물성 케어푸드 음료 ‘온리튼튼’(㈜휴밀) ▲영유아 맞춤 기능성 김 스낵(㈜뉴헤리티지) ▲린클 유아 스마트 휴지통(㈜비앤테크) 등 출시 예정 제품의 제작 과정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보육센터 평가 전국 1‧2위… 중기부 장관상 3곳 배출

진흥원이 운영하는 3개 보육센터(김해창업카페·1인창조기업지원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전국 평가에서 각각 정성평가 1위·2위, 중기부 장관상 수상 등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입주기업들의 성과도 두드러졌다.

2025년 10월 기준 투자유치 8.5억 원, 정부지원사업 145억 원을 달성했으며, 특히 ㈜티엠에스인더스트리·㈜벨아벨바이오·㈜티온랩테라퓨틱스 등이 중기부 장관상을 받았다.

2026년 지원사업 로드맵 소개… 실전형 창업 인사이트 제공

이어 김해대, 인제대, 경상국립대, 한국전기연·재료연,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등 6개 유관기관이 2026년 지원 프로그램과 협업사업을 공동 소개했다.

제9회 김해스타트업포럼에서는 서울대 소비트렌드심리학과 권정윤 박사가 ‘트렌드코리아 2026 for Start-up’ 특강을 통해 창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형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창업 생태계 성장 기반 확고히 다질 것”2026년 도약 의지 재확인

김종욱 원장은“올해의 다양한 성과가 초기 스타트업에게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을 것”이라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2026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지역 창업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