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국비 확보 위해 중앙부처 방문 ‘동분서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6:00:42
  • -
  • +
  • 인쇄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 방문 국비 지원 건의
▲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 방문 국비 지원 건의

[뉴스스텝] 고성군은 지난 11일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고성지역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이상근 고성군수는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빈집 정비 터 주민편의시설 조성사업을 비롯한 8건의 지역 현안 수요와 재난안전 분야 특별교부세 57억 원 지원을 비롯하여 병산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선정 및 국비 17억 원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지속적인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의 위기를 겪고 있는 위기 상황 속에 내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의 우수 등급 선정을 통해 최대 금액의 기금을 확보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어 이 군수는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실을 방문해 지난 2020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의 원활한 마무리를 위한 추가 예산 지원을 건의하고 고성군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기획재정부 안상열 차관보실을 방문하여 마동호 국가습지를 중심으로 경남 제일의 생태체험 관광권역 조성의 기틀 마련을 위해 마동호 습지보호지역 보전ㆍ이용시설 설치사업의 2026년도 국비 45억 원의 추가 교부를 건의했다.

또한, 올해 초 제6차 국도ㆍ국지도 건설계획에 기획재정부 일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고성 삼산~통영 도산간 교량 가설사업에 대해 최종 선정을 위한 관심을 부탁했다.

이날 고성군은 중앙부처 방문을 통해 2026년 신규사업인 △ 대가척정1지구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 정비사업 △ 가루쌀과 국산밀의 전략작물산업화 지원과 계속사업으로 시행 중인 △ 상촌을 비롯한 4개 지구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 급경사지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을 비롯하여 국가시행사업인 △ 마동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 총 408억 원의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상근 군수는 “국비 사업은 중앙재원을 활용해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의 역할이 큰 만큼 내년도 국비가 최대한 반영되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예산 반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며 “ 이번 방문을 계기로 우리 지역의 현안이 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발로 뛰는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올해 초 2026년 국도비 확보 보고회 개최를 시작으로 중앙 부처 및 경상남도 정책 방향을 파악, 사업별 예산 신청 시기와 공모사업 계획에 맞추어 의존재원이 확보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정부 예산안 편성이 마무리되는 8월 말까지 총력을 다해 주요 현안 사업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