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강릉영동대-㈜티맥스소프트-㈜메텍홀딩스, 태백 한우 명품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5:55:20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6월 23일 하이원 리조트에서 강릉영동대(총장 현인숙),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용), ㈜메텍홀딩스(대표 박찬목)와 미래 축산업을 선도할 태백 한우 명품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의 축산 농가를 돕고 태백 한우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현인숙 강원영동대학교 총장, 이형용 티맥스소프트 대표, 박찬목 메텍홀딩스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AI 기반 소 육질 평가 시스템 구축 및 고급육 브랜드 육성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팜 조성 ▲바이오 캡슐을 통한 정밀 생체데이터 수집 ▲AI 모델 기반 육질 등급 사전 예측 시스템 개발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기관과 기업은 핵심 기술과 자원을 적극 공유하며, ㈜메텍홀딩스는 생체데이터 수집 기술을, ㈜티맥스소프트는 AI 기술을, 강릉영동대학교는 데이터 정제 및 관리 기술을 지원한다.
시는 이를 토대로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한 태백 한우 저탄소 프리미엄 브랜드 구축과 고품질 한우 생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방침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사룟값 상승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한우 농가의 어려움을 깊이 공감하며, 이번 협약이 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 또한, 최첨단 AI 및 ICT 기술을 축산업에 접목하여 태백 한우의 품질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이고, 지속 가능한 저탄소 축산업의 기반을 다져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모두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사업 및 한우명품 브랜드화 사업을 3단계로 나누어 공모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