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맞춤형 진학 전략으로 대입 준비에 날개를 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5:55:50
  • -
  • +
  • 인쇄
대학입시 전략, 이제는 지역에서! 고성군 대학입시설명회 및 진학컨설팅 성황리 종료
▲ 고성군, 맞춤형 진학 전략으로 대입 준비에 날개를 달다!

[뉴스스텝] 고성군은 6월 21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 모이자홀에서 ‘2025년 대학 입시설명회 및 진학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진학 전문기관인 종로학원과 협력하여, 변화하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학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고성군 내 청소년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1부 순서에서는 종로학원 대표 강사의 특강을 통해 2026~2028학년도 대입 흐름과 전형별 전략을 안내했으며, 특히 수시 및 정시 전형 대비법, 지역 대학 진학전략 등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지역 청소년의 진학 고민 해소와 학부모의 입시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총 24팀(청소년+학부모)을 대상으로 한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이 진행됐다.

각 팀은 전문 컨설턴트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성적 분석, 희망 진로 기반 전공 탐색, 목표 대학 설정 등 세부적인 진학 로드맵을 제공 받았다.

참여 학부모는 “서울까지 가지 않고도 이처럼 수준 높은 진학 정보를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만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진로와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간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보건소,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모집

[뉴스스텝] 광양시보건소는 9월 8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모범음식점 지정 제도는 식품위생 관리와 서비스가 우수한 업소를 선정해 지정·관리하는 제도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외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집단급식소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보건소 식

금산군 청소년수련관,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

[뉴스스텝] 금산군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 ‘내 고장 사랑하기 삼봤다!’ 활동을 전개했다.이 활동은 청소년 수련 활동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을 직접 체험하며 인삼의 역사, 재배 과정, 인삼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학생들은 금산인삼이 세계 여러 나라의 인삼과 다른 점을 배웠으며 새싹 인삼을 키트에 심어보는 체험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인삼에 대

금산군,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이달 말 준공

[뉴스스텝] 금산군은 주민의 위생환경 개선 및 봉황천 수질 생태계 보전을 위해 추진하는 수당지구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을 이달 말 준공할 예정이다이 사업은 국·도비 포함 약 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원면 수당2·3리, 군북면 호티3리 등 3개 마을에 하수관로 6.2km 및 맨홀펌프장 3개소, 배수설비 143가구 등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이에 따라 개별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를 폐쇄하고 하수를 금산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