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현장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8 15:50:28
  • -
  • +
  • 인쇄
안내표지판, 인명구조함, 구명조끼 등 안전 시설물 점검
▲ 예천군,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물놀이 피서객의 안전을 위해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예천군에 지정된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은 선몽대, 우래교, 용포마을, 뿅뿅다리 등 총 9개소가 있으며 특히 선몽대와 뿅뿅다리는 물놀이객이 많아 안전상 주의가 필요하다.

예천군은 지난 4월에 물놀이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 전수조사를 통해 안내표지판, 인명구조함, 구명조끼, 구명환 등 안전 시설물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15명을 채용해 인명구조 요령, 심폐소생술, 구조장비 사용법 등의 역량 교육을 진행했다.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은 6월 중순부터 물놀이 지역에 배치될 예정이다.

지휘근 안전재난과장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 동안 물놀이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여 한 명의 인명피해도 나오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