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도심 속 휴양지, 두류워터파크 7월 12일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5:55:39
  • -
  • +
  • 인쇄
온라인 예약 확대, 셀프 입장 시스템 도입 등 이용 편의성 강화
▲ 두류워터파크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에 대비해 오는 7월 12일부터 도심 속 공공형 물놀이장 ‘두류워터파크’를 개장한다.

2017년 개장 이후 9년째를 맞는 두류워터파크는 저렴한 이용 요금으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지난해에만 55,092명이 방문해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두류워터파크는 파도풀, 유수풀, 바디슬라이드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뿐만 아니라, 야외매점, 피크닉존, 수유실, 무료 구명조끼 대여소 등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고루 갖추고 있다.

운영 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37일간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현장 입장권 발매는 오전 9시 50분부터 시작되며, 입장은 오후 4시에 마감된다.

올해 두류워터파크는 △온라인 예약 인원 확대 △셀프 입장 시스템 도입 △햇볕 가림막 설치 △각종 공연 및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개선해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또한, 공단은 개장 전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유원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했으며, 놀이시설 보수 및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피크닉존 정비 등을 통해 이용객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했다.

운영 기간에는 수상안전요원 36명을 포함한 총 85명의 인력을 현장에 배치하고, 동시 수용인원 2,500명을 철저히 관리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보다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전 직원이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두류워터파크가 대구의 무더위를 날려줄 도심 속 휴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