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건강한 치아 지킴이! 주문진초등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5:55:05
  • -
  • +
  • 인쇄
미래를 밝히는 건강한 미소, 올바른 구강 관리로 지켜갑니다!
▲ 건강한 치아 지킴이! 주문진초등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시작

[뉴스스텝] 주문진통합보건지소에서는 학생들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17일부터 오는 18일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주문진초등학교 구강보건실에서 ‘학교 구강보건실’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치아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구강보건실’에서는 정기적인 구강 검진, 올바른 칫솔질 교육, 불소 도포, 치아홈 메우기, 스케일링, 치아 우식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치과 공보의 선생님과 치위생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1:1 맞춤형 구강 보건 교육을 진행해 효과적인 치아 건강 관리 방법을 지도할 예정이다.

주문진통합보건지소는 오는 12월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주문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구강보건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호영 보건행정과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구강보건 교육과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교 학생·보호자 오랜 숙원 해결된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제주시 외도일동 55번지(면적 2만5940㎡)에 위치한 (가칭)서부중학교 신축 예정 부지에서 기공식을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이날 열리는 기공식을 통해 (가칭)서부중학교를 오는 2027년 3월 개교한다는 목표를 이뤄나갈 계획이며 학교 설립공사가 마무리되면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제주시 서부지역 중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북자치도, 만경강 야생조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검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10월 27일 군산시 만경강 일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을 정밀 검사한 결과, H5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검출은 올해 들어 도내에서 처음 확인된 사례다.도는 즉시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해당 구역 내 가금농장에 대해 소독 강화와 이동 제한 등 방역 조치를 시행했다. 이

유성구, 교통위반 과태료 ‘모바일 서비스’ 본격 시행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는 교통위반 과태료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1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대전 자치구 가운데 교통위반 과태료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유성구가 처음으로,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기존 과태료 고지서는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부재중 미수령 사례가 잦았고, 인쇄·우편비용 부담은 물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