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의 날'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4:15:06
  • -
  • +
  • 인쇄
▲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의 날' 캠페인

[뉴스스텝]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4일 2025년 영양의 날을 맞이하여 영광군청 앞에서 ‘영양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홍보와 ‘Let’s 마이(-)나(NA)슈(SUGAR)!(나트륨 당류 줄이기, 물 많이 마시기)’라는 주제로 초ž중학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생수,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제도와 식중독 예방법 및 덜 짜고 덜 달게 먹는 식생활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영양의 날’은 매년 10월 14일로 국민이 균형 잡힌 식생활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영광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목포과학대학교 이현주교수)은“나트륨 당 줄이기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트륨ž당섭취에 대한 올바른 이해증진, 저염 저당 식습관 확립을 통한 건강증진을 기대한다”라며“지역민들을 위한 대상별 건강증진 캠페인을 적극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