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5:56:03
  • -
  • +
  • 인쇄
마음안심버스에서 바쁜 일상 속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시간 가지세요!
▲ 30일 효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달 25일, 30일 오천읍 오천시장과 효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경상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지역주민이 정신건강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했다.

‘마음안심버스’는 지역주민의 스트레스나 우울증 검사를 검진 버스가 찾아가 운영하는 이동상담소다.

검사는 혈관 건강도와 뇌파와 맥파로 측정하는 스트레스 검사, 우울감 검사로 구성됐으며 검사 결과를 토대로 개별상담과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됐다.

정신 건강검사 및 심층 상담 과정에서 발굴된 정신건강 고위험군에게 센터에서 진행하는 정신건강사업을 안내하고 대상자의 동의하에 센터회원으로 등록해 지속적으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오는 6월 11일 대송면민복지회관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며 읍·면 지역과 복지관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동 상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잠시나마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의 마음건강 돌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