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2회 대동 농특산물 대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00:29
  • -
  • +
  • 인쇄
14일 대동생태체육공원 잔디축구장
▲ 제2회 대동 농특산물 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 대동면주민자치회는 오는 14일 대동생태체육공원 잔디축구장에서 ‘정(情), 구지 필요할 땐? 산토블리 페스타 꽃 가야 대’라는 주제로 제2회 대동 농특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축제는 아름다운 낙동강변의 생태자원을 배경으로 주민이 주도해 대동의 청정 고품질 농산물을 소개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핑거푸드 음식 무료 제공, 다양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축제장에서 2025년 주민총회를 개최해 2026년 주민참여예산사업과 자치계획(안)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 주민이 직접 지역 의제를 결정하고 참여하는 주민자치의 의미를 더한다.

사전투표 온라인은 지난달 26일부터 11일까지, 현장투표는 11일 대동면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과 대동농협 경제사업소 1층에서 실시된다.

축제 1부 웃음꽃 한마당축제는 오전 10시 통기타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팀 ▲여성 4인조 청소년 댄스팀 ▲청소년 색소폰 연주 ▲아이야스밴드 ▲프로치어리더 ▲고고장구 등 다양한 장르의 주민 참여형 문화공연과 기관‧단체 화합 노래경연대회인 ‘대동면 히든싱어를 찾아라’로 최고의 기량을 겨룬다.

2부 주민 화합의 밤은 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동아대 태권도 시범단, 김해의 딸 트롯여신 성민지의 축하공연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

또 대동의 대표 특산물인 부추, 토마토, 산딸기, 블루베리, 꽃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와 로컬푸드 판매관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테라리움 만들기 ▲도자기 공예 ▲가훈 쓰기 ▲목공예 ▲대파 까기 ▲모내기 체험 등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농촌 프로그램과 축구, 야구, 조정, 파크골프 등 스포츠 이벤트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박상병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과 함께 오랜 시간 고민해서 준비했다. 많이 오셔서 정겨운 추억을 만들고 대동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연 대동면장은 “주민 애정과 손길이 담긴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애쓰신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자생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울본부, 울진군 에너지취약계층에 난방비 3,15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는 1월 22일 울진군청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금 3,150만 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한울본부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조성한 ‘민들레홀씨기금’으로, 취약계층 300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2개소에 사용될 것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한울본부의 난방비 지원은 울진 주민들이 한파를 따뜻하게 이겨낼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이

경주시, 이웃돕기 최우수기관 포상금을 동절기 한파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으로 환원

[뉴스스텝] 경주시는 지난 21일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와 민·관협력으로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100가구에 겨울 이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경주시가 이웃돕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으로 취약계층대상으로 겨울철 따뜻한 이불을 지원한다. 전달식 이후 사회복지사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하여 이불을 전달하고 동절기 어려움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경주시와 경주시사회복지

여주시 대설·한파 대비 현장 점검 및 주민의견 청취

[뉴스스텝] 여주시 김광덕 부시장은 지난 1월 22일, 시민안전과와 함께 겨울철 대설 및 한파에 대비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최근 급격한 기온 하강과 빈번한 강설 예보에 대응해 시민 생활 안전시설의 가동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시의 재난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먼저 한파쉼터로 운영 중인 창2통 마을회관 등을 찾은 김 부시장은 난방기 가동 상태와 시설물 관리 현황을 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