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구룡포의 맛과 멋, 해양미식축제 마켓피어나인 성황리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5:55:32
  • -
  • +
  • 인쇄
더 맛있고, 더 재미있고, 안전하게!
▲ 마켓피어나인 행사 무대, 사진2. 지역상인마켓(구룡포의 맛) 운영

[뉴스스텝] 포항시 관광산업과에서는 지난 9일 미식, 음악, 즐거움이 한 곳에 모인 구룡포 아라광장에서 국내 최초 해양미식축제인 마켓피어나인의 개막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구룡포만의 맛과 멋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바다를 비추는 은은한 조명 연출과 무대공연으로 가을 밤바다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게 했다.

다양한 버스킹공연과 메인 공연은 아라광장의 작은 무대에도 환호로 가득 한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담기에 충분했으며, 새벽 배로 잡은 고동과 꽁치BBQ, 성게비빔밥, 홍게라면 등 구룡포 바다의 해산물 풍미가 가득한 지역상인 마켓의 메뉴들은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번 축제는 11월 초 남부보건소, 남부경찰서, 남부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실시한 합동안전점검과 안전관리 실무위원회을 거친 철저한 사전관리로 관광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했다.

개장 전 관계기관과 상인 대표들의 합동 회의를 거치며, 개장 중에는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 인파사고에 대비하고 공연이 시작된 시점부터는 경호에 집중해 개막식 날에도 관람객들이 끝까지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

이날 일본인 가옥거리에도 특유의 분위기를 즐기며 사진을 찍고 골목을 누비는 전국에서 온 관광객들로 붐볐으며 상인들의 반가운 발걸음도 덩달아 분주했다.

다음 마켓은 오는 23일부터 12월 15일까지 매 주말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포항시 관계자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앞으로의 공연 또한 기대할 만하다”며 “안전하고 맛있게 즐기는 마켓피어나인이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첫 주자로 성금 전달

[뉴스스텝]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가 성금 94만2천 원을 전달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시작을 알렸다고 밝혔다.의정부2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이번 성금은 지난 9월 개최한 나눔장터 수익금과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더해 마련했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원천 119안전센터와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은 11월 5일 원천 119안전센터와 에스에스이엔씨(소방시설물관리업체), 매탄2동 소속 직원과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이날 훈련은 3층 조리실에 가스 누출로 인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했으며,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예방 방법과 더불어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및 소화기 사용 방법 등이었다.이번 훈련을 통해 각자 맡은 임무를 수행함으로

여주시, 2025 신중년 하루완성 취업캠프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여주시는 오는 11월 25일 여주일자리센터에서 관내 40세부터 69세 미취업자 20명을 대상으로 ‘2025 신중년 하루 완성 취업캠프’를 운영한다.이번 교육은 채용 경향,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스피치 등 실무 중심의 150분 프로그램으로 교육생은 구직 준비 전반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하루 동안 배울 수 있다.교육 참여 신청 기간은 11월 5일부터 11월 21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