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광양읍 환경개선 봉사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1 15:56:18
  • -
  • +
  • 인쇄
산업설비과 학생과 교직원들의 재능기부
▲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광양읍 환경개선 봉사 펼쳐

[뉴스스텝] 광양읍은 지난 17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산업설비과 학생 및 교수진 60여 명과 썬샤인남등봉사대원 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산업설비과 학생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양읍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체육대회 대신 지역 내 하천 환경정화 활동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에 교직원과 학생 모두 팔 걷고 나서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익신산업단지 주위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광양읍 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옥상 방수 및 건물 내외부 페인트 보수 등이 진행됐다. 또한, 썬샤인남등봉사대에서는 건물 내외부 전기설비 점검에 힘을 보탰다.

이를 통해 옥상 방수가 되지 않아 건물 내부가 오염되고 페인트가 벗겨지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던 2가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산업설비과는 산업 필수 기술 습득과 현장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전문기술과정과 신중년특화과정뿐만 아니라 직장인과 일반인,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꿈드림공작소도 운영하고 있다.

최광일 산업설비과 학과장은 “오늘 하루 체육대회 대신 하천 정화작업과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느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폴리텍 대학 순천캠퍼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기부와 기술지원 등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날씨 좋은 5월 체육대회를 대신해 재능기부를 결심하고 실천해주신 한국폴리텍 순천캠퍼스 산업설비과와 함께 해주신 썬샤인남등봉사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연계해 살기 좋은 광양읍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군,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39명 모집

[뉴스스텝] 영암군이 8~17일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2,339명을 모집한다.노인일자리 사업은 환경정비 등 공익 증진을 위한 ‘공익활동형’, 경력 활용 서비스 제공의 ‘역량활용형’, 사업수익을 창출하는 ‘공동체사업단’ 3개 유형으로 나뉜다.참여 신청은 이달 3일 공고일 기준, 영암군민인 어르신으로 공익활동형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직역연금수급자가, 역량활용형은 6

한 해의 끝, 순천 남파랑길에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겨울철 남파랑길 61코스에서 걷기와 감성 체험을 결합한 '남파랑 웰니스 모카 워크' 프로그램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3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속에서 정서적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여행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겨울 남파랑길을 걸으며 계절의 분위기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한 해를 차분히 돌아보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5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공직문화 혁신을 범정부적으로 확산하고자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선정된 성북구 사례는 ‘1인 가구 외로움 그리고 사회적 고립을 동네에서 함께 해결하다’이다. 성북구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