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19~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 훈련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5:50:06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19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연습은 홍천군과 경찰서, 소방서, 제11사단 13여단, 제36사단 108여단 2대대, 58탄약대대, 111방첩대, 136방첩대 등 7개 기관, 300여 명이 참여한다.

을지연습 기간에는 전쟁 상황을 가정해 전시 직제편성,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 대비 정보시스템 가동, 전시 양곡배급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대응 관·군·경·소방 합동 실제 훈련 등이 진행된다.

또한 국가 전시대비 연습과 국가 총력전 연습을 통해 국가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제 전쟁 상황을 고려한 자원 동원, 기관 소산 등의 실질적 훈련을 중점에 두고 실시한다.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는 20분간 공습대비 민방위대피훈련(연봉도서관 다중이용시설 대피 훈련)을 실시하며, 공습 대비 상황을 가정해 홍천소방서와 홍천의용소방대연합회와 협조하여 대피요령 숙달훈련과 국민행동요령 교육 등을 진행한다.

올해로 56번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1968년 북한 무장 공비 침투 사건을 계기로 국가 비상 대비 태세 확인 차원에서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