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도시 포항, 시민 정원사 육성할 장미아카데미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5:56:11
  • -
  • +
  • 인쇄
장미를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한 장미아카데미 ‘장미도시여 피어나라’
▲ 17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2024 장미아카데미를 개강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17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2024 장미아카데미를 개강했다.

포항의 시화 장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지식을 습득해 직접 식재 및 관리할 수 있는 장미정원사로 육성하기 위해 계획된 장미아카데미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 수,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8회에 걸친 강좌로 진행한다.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와 비영리민간단체인 장미사랑회가 함께 진행하는 장미아카데미는 포항시산림조합이 교육 장소를 지원하는 등 민관이 다방면으로 협력해 진행하는 시민 친화적 교양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7회에 걸쳐 18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장미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장미사랑회 회원으로 활동하거나 자체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해 지역 사회에 장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전파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장미정원 가꾸기 및 공공정원 조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장미사랑회 관계자는 “장미를 사랑하고 가꾸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난해 기준 9만여 본의 장미가 심겨 있는 포항이 지속가능한 장미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장미 가꾸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봉사와 참여가 필요한 때”라며 “시민 모두가 장미애호가, 장미정원사인 장미도시 포항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