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추석 명절 환자발생 시 119에 신고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5:50:20
  • -
  • +
  • 인쇄
‘병·의원 안내 및 의료상담, 응급처치지도 근무강화
▲ 전라남도소방 상황실

[뉴스스텝] 이번 추석연휴, 응급상황으로 진료하는 병원, 의원, 약국 등을 확인 하려면 119로 문의 하면 된다.

전남소방본부가 추석 연휴기간 119종합상황실의 긴급 신고 상황관리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소방당국은 추석기간 긴 연휴로 교통사고 등 많은 안전사고가 예상되고 최근 다시 증가하는 코로나 영향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119종합상황실은 연휴기간 의료기관의 진료가 줄어들 것을 대비하고 명절기간 응급환자 및 귀향객들에게 운영 중인 병·의원과 약국 등을 안내한다.

긴급 상황 시 구급차 도착 전 신고자에게 응급처치 요령을 알려주고, 119상황실에서는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현장의 구급대원들에게 신속하고 적절한 환자이송을 위한 의료지도에 나선다.

김옥연 119종합상황실장은 “추석 연휴기간 응급상황 발생 시 119에 전화하면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면서 “내 주변에서부터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 및 감기 등 감염질환의 환자는 확산 방지를 위해 가능한 외부 출입을 자제하고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신속한 검사와 전문 치료를 받도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행복놀이터 성료

[뉴스스텝]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일, 여주시 청소년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행복놀이터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5년 여주오곡나루축제 기간 중 청소년의 문화 참여 확대를 위해 특별 기획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체험 활동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가득 채워졌다.축제는 청소년 주도 활동의 장이었다. 여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너울’, 청소년운영위원

제5회 성북 마을기록 전시 '가족, 내마음속 책갈피' 16일까지 선보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와 성북문화원은 오는 11월 6일부터 16일까지 서울성북미디어문화마루(길음1동) 1층에서 ‘가족, 내 마음속 책갈피’를 주제로 제5회 성북 마을기록 전시를 개최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이번 전시는 ‘제3회 성북구 민간기록물 수집공모전’ 수상자 18명의 시상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공모전 출품작과 함께 성북문화원이 수집한 생활기록물 등 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