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도요마을 2024년 힐링체험스쿨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5:50:44
  • -
  • +
  • 인쇄
대표 농산물 ‘모래알 감자’ 활용 농도교류행사 운영
▲ 김해 도요마을 2024년 힐링체험스쿨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3일 생림면 도요마을에서 주민 주도로 ‘2024년 도요마을 힐링체험스쿨’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사업과 행복공동체 조성사업을 위한 도요마을 주민법인(도요영농조합법인)이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한 농도교류행사로 ▲도요감자 수확 및 옹심이 만들기 ▲모래아리 캐릭터 체험존 ▲명상요가 ▲물총파티 등 다채로운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무더위에 지친 방문객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자녀와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키즈카페, 아파트 놀이터 등 제한된 공간에 익숙한 아이들이 탁 트인 낙동강변의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놀며 농촌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농촌을 자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도요마을은 그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입지로 인해 발전이 더딘 김해 대표 오지마을이었다. 하지만 낙동강변 천혜의 자연경관과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도요 모래알 감자 등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사업과 행복공동체 조성사업으로 이제는 외부에서 찾아오는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로 변모했다.

행사를 총괄한 권대도 도요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소멸 위기에 처한 다른 농촌마을들도 지역자원을 활용해 우리 농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시민과 활발히 소통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